Suggested posts

English version - 'We are here', April 24, 2019

“We are here! Even if Macron doesn't want it, we are here!” - "On est là! Même si Macron ne le veut pas, nous on est là!" ...

2019-02-13

“노란 조끼” : 토요일 파리에서, 구치소 호송 차량이 시위대의 표적이 되었다. 2월 10일자 르몽드 기사 번역.


2월 10일자 르몽드 기사 번역.

“노란 조끼” : 토요일 파리에서, 구치소 호송 차량이 시위대의 표적이 되었다

 샹젤리제에서 멀지 않은 “노란 조끼” 시위대에게 공격받을 때, 그 차량은 낭테르 구치소로 수감자를 이송하던 중이었다고 법무부가 일요일에 발표했다.

 구치소 호송 차량이 토요일 파리 샹젤리제 인근에서, “노란 조끼” 13차 행동의 일환으로 나선 시위대에 의해 “조각났으며”, 이 상황에서 부상자는 없었다고 2월 10일 일요일 법무부가 발표했다.

 토요일 오후 5시 30분, 차량이 파리 거리에서 “노란 조끼” 시위대에게 공격당할 때, 그 차량은 낭테르 구치소로 의학적 검사를 받은 죄수를 이송하고 있었다고, 당국은 성명에서 말했다.

 "포장도로 돌멩이는 감독자로부터 몇 인치를 비껴가서, 오른쪽 후방 창문을 깼다. 더욱 심각한 것은, 운전자가 화염병을 피하기 위해 비상 가속을 할 때, 시위자는 깨진 유리를 향해 투척할 준비를 하는 것처럼 보였다."고 당국이 보고했다.

감독자는 “충격”을 받았다

 감독자는 부상당하지 않았지만 “충격”을 받았다. 법무부 장관 니콜 벨루베의 성명서에 따르면, "결과가 극적이었을지도 모르는 이 폭력적인 행동을 강력하게 규탄한다." 그리고 "올바르고 전문적인 대응 방법을 알고 있는 공무원과 운전자에게 지원을 보낸다."고 했다.

 내무부는 낭테르의 검사가 이 사실을 "포착"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검찰은 일요일 밤에 민원을 접수하지 말라고 주장하면서, 사건의 위치를 ​​고려할 때 파리 검찰이 우선 관할이라고 지적했다.

 토요일, 내무부에 따르면 51,400명, “노란 조끼”들에 따르면 118,222명이 프랑스 전역에서 13차 행동에 참여한 것으로 실제 집계되었다. 수도에서는 사건이 발생했다. 행진이 국회 앞에 도착했을 때, 30대의 한 시위자가 손이 절단되었다.

 시위가 이어진 길에서는, 가구 상점과 은행 지점들이 파괴되고 수십 대의 차량이 불탔다. 주로 고급차뿐만 아니라 대(對)테러 감시 정찰부대 차량까지 불탔다. 당국에 따르면, 파리 시위에서 총 45명이 체포되었으며, 42명이 경찰 구금 상태이다.

* 출처 :
https://www.lemonde.fr/societe/article/2019/02/10/gilets-jaunes-un-fourgon-penitentiaire-vise-par-des-manifestants-a-paris-samedi_5421783_3224.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