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ggested posts

English version - 'We are here', April 24, 2019

“We are here! Even if Macron doesn't want it, we are here!” - "On est là! Même si Macron ne le veut pas, nous on est là!" ...

2019-02-04

피올리나 L.: "저는 심지어 더 많은 노란 조끼를 느낍니다! 저는 이 모든 사람들이 아무도 다치지 않는다고 상상할 수 없습니다. ..."




1월 16일자 Boulevard Voltaire의 부상자(왼쪽 눈 실명) 인터뷰 기사 번역.

피올리나 L.: "저는 심지어 더 많은 노란 조끼를 느낍니다! 저는 이 모든 사람들이 아무도 다치지 않는다고 상상할 수 없습니다. ..."

 피올리나 L.(20세)은 12월 8일, 노란 조끼 시위에서 경찰이 발포한 최루 가스 수류탄에 맞은 이후, 한 쪽 눈을 잃었다.
 그녀는 Boulevard Voltaire와 인터뷰하며 사실을 말하고 분석한다.

Q. 어떻게 지내세요?

A. 점점 나아지고 있어요. 피곤함은 여전한데요, 천천히 회복하고 있습니다.

Q. Boulevard Voltaire에 부상 당시의 상황을 떠올려줄 수 있어요?

A. 우리는 2시쯤 샹젤리제 맨 위에 있었습니다. 파괴자들이 거리 반대편에 있는 상점을 부수기 전까지는 꽤 조용했습니다. 경찰은 그때 도둑에 의해 발생한 화재를 소방관들이 진압할 수 있도록 충전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우리는 경찰 왼편에 100명의 노란 조끼들이었습니다. 우리 쪽에서는 매우 조용했습니다. 그들은 최루 가스를 발포하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너무 많은 기억을 가지고 있진 않지만, 왼쪽 눈에 최루 가스 수류탄을 맞았습니다. 그 순간, 저는 완전하게 무너졌습니다.

Q. 요즘 당신의 마음 상태는 어떤가요?

A. 저는 경찰에 대해 화가 나지는 않지만, 자발적으로 발포한 경찰에 대해 좀 반대합니다.
그들은 발포 전에 5분간 준비했습니다. 그래서 그것은 마지막 순간에 급하게 결정된 발포는 아니었습니다.
 반면에 저는 일반적인 경찰에 반대해 화가 나지는 않습니다. 경찰이 자신의 임무를 나쁘게 수행하는 동안, 그의 모습은 전체 경찰을 대표하진 않습니다.

Q. 당신의 치료를 돕고, 당신이 계속 살아갈 수 있도록, 온라인에서 성금이 모금되고 있습니다. 당신은 이러한 발의를 어떻게 환영했나요?

A. 처음에 저는 많이 깨닫지 못했습니다. 이러한 발의는 그 순간에 저를 놀라게 했습니다. 저는 정말로 모든 참여자분들께 감사합니다. 그것은 저를 깊게 감동시킵니다.
 키티가 병원까지 택시와 구급차를 타고 가는 순간에, 추가 비용 발생에 대하여 지불했습니다. 환급을 받기 전에 수수료를 지불해야했습니다.
 저는 정말로 이 선물들로 인해 감동을 받았습니다. 저는 이들을 위해 기부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는 상금 덕분에 의학 연구에 기부할 생각입니다.

Q. 당신이 경험한 이후, 당신은 여전히 노란 조끼를 느끼고 있나요? 싸움은 아직 진행 중인가요?

A. 이전보다 노란 조끼를 더 많이 느끼고 있습니다. 오늘 저는 상처 입은 모든 사람들을 보는 것에 정말로 우려하고 분개했습니다. 우리는 평화롭게 투쟁을 계속해야하며 포기하지 않아야합니다. 저는 모든 사람들이 아무 것도 상처받지 않는다고 상상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정말로 싸움을 계속해야합니다.

Q. 당신은 불행히도 최루 가스 수류탄 발포로 한 쪽 눈을 잃었습니다. 이 시위를 통해 그러한 폭력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셨습니까?

A. 그것은 제 첫 사건이었습니다. 저는 그것을 생각했지만, 너무 많이 생각하지는 않았습니다. 저는 놀랐습니다. 시위 중에 항상 위험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그 점에 대해서는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저는 특히 경찰로부터 눈을 잃을 것을 기대하지는 않았습니다. 어쨌든 저는 싸울 수 있다는 생각을 남겨두었습니다. 저는 그 폭력에 매우 놀랐습니다.

* 출처 :
http://www.bvoltaire.fr/fiorina-l-je-me-sens-encore-plus-gilet-jaune-je-ne-peux-pas-imaginer-que-toutes-ces-personnes-soient-blessees-pour-rien/